기업신용평가 발급 시 신용평가절차 는 크게 5단계로 구성됩니다.
1. Bizrating 회원가입
2. 온라인 평가신청
3. 기업현황표 작성
4. 신용평가 구비서류 제출
5. 등급확인
신용평가절차 는 별도의 방문 접수가 필요 없이 온라인 제출 또는 서류 제출도 가능합니다.
회원 가입 절차는 별도의 공인인증서 등록 절차 없이 사업자만 있으면 일반 웹사이트와 동일하게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회원가입 후 웹 상에서 평가신청을 하시고, 기업현황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기업현황표는 기업의 기본정보, 기업개요, 대표자정보, 경영진 및 주주현황, 사업현황, 기술현황, 공사수주현황, 매입/매출처 까지 기업의 기초가 되는 내용들을 현황표로 작성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기업현황표 작성까지 모두 완료 되었으면 당사 온라인 자료전송 시스템을 통해서 홈택스 자료를 전송하시거나 구비서류를 준비해서 당사로 보내주시면 되겠습니다.
평가 소요일 일반5일, 급행3일, 급행+2일, 당일 및 익일오전 발급 일이 소요되며 평가 완료 후에는 홈페이지 상에서 등급에 대한 결과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담당자와 잘 상의하셔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