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신용평가 절차

 

 

 

 

 

회원가입 & 로그인

  • 신규 고객께서는 회원가입 후 기업신용평가 절차 안내에 따라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
  • 기존 고객께서는 로그인 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 & 수수료 입금

  • 평가 신청하기를 통해 원하시는 서비스 선택 후 진행합니다.
  • 신청완료 후 안내된 가상 계좌번호로 해당 신용평가 수수료를 입금합니다.
  • 입금 시 입금자명은 반드시 업체명(상호명)으로 기재하셔야 합니다.
  • 개인명으로 입금하시는 경우 확인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확인 바랍니다.
  • 세금계산서는 입금 후 3일 이내 이메일을 통해서 전자세금계산서로 발행됩니다.

 

 

 

 

온라인자료 전송 또는 우편서류 제출

  • 제출서류는 홈택스 온라인 자료전송과 온라인 동의를 통해서 제출합니다.
  • 기업현황표를 작성 후 전송합니다.
  • 보완 서류 및 기타 증빙 서류는 파일 첨부를 통해 전송합니다.
  • ESG평가/안전보건평가는 평가설문 작성 및 홈택스 온라인 자료전송과 증빙서류 파일업로드를 통해 서류를 제출합니다.

 

 

 

 

 

분석 및 평가

 

 

 

 

 

확인 및 제출

  • 기업신용평가가 완료되면 완료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 기업신용평가 결과는 ‘평가등급확인’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며 공공기관 제출용의 경우 동의 절차 이후에 등급이 전송됩니다.
  • 기술신용평가 및 조달용 기술평가는 www.scitcb.co.kr에서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