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신용평가등급확인서 발급 안내

기업신용평가 신청 및 이용절차

기업신용평가등급확인서 발급에 필요한 신청 및 이용절차를 상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기업신용평가 신청 및 이용절차, 수수료 입금, 서류 제출 등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전문 상담사를 통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기업신용평가 신청 및 이용절차

  1. 회원가입 & 로그인

    회원가입 & 로그인
    신규 고객께서는 회원 가입 후 기업신용평가 신청 절차 안내에 따라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
    기존 고객께서는 로그인 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비밀번호가 확인되지 않거나 장기 미 이용 고객으로 확인되시는 경우 고객 지원팀을 통해서 비밀번호를 확인 하시고 회원 정보 수정 이후 이용 바랍니다.

  2.  서비스 신청 & 수수료 입금

    서비스 신청 & 수수료 입금
    평가 신청하기를 통해 원하시는 서비스 선택 후 진행합니다.
    신청 완료 후 안내된 가상 계좌번호로 해당 기업신용평가 수수료를 입금합니다.
    입금 시 입금자명은 반드시 업체명 (상호명)으로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명으로 입금하시는 경우 확인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확인 바랍니다.
    세금계산서는 입금 후 3일 이내 이메일을 통해서 전자 세금계산서로 발행되므로 참고 바랍니다.

  3.  온라인 자료 전송 또는 우편 서류 제출

    온라인 자료 전송 또는 우편 서류 제출
    기업신용평가 제출 서류는 홈택스 온라인 자료 전송과 온라인 동의를 통해서 제출합니다.
    기업현황표를 작성 후 전송합니다.
    보완 서류 및 기타 증빙 서류는 파일 업로드를 통해 전송합니다.
    ESG평가 / 안전 보건 평가는 평가 설문 작성 및 홈택스 온라인 자료 전송과 증빙 서류 파일 업로드를 통해 서류를 제출합니다.

  4. 분석 및 평가

    분석 및 평가
    신용 평가 진행은 신청 및 입금, 서류 제출이 완료된 시점으로 진행되며, ‘평가진행상황’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용평가에 소요되는 기간은 일반 5영업 일, 급행 3영업 일, 급행 플러스 2영업 일, 당일 급행 1영업 일이 각각 소요됩니다.
    * 추가 서류 보완 또는 심도 있는 평가 심의가 필요한 경우 상기 소요 시간이 초과될 수 있습니다.
    ESG 평가는 약 10 영업 일 소요됩니다.
    안전 보건 평가는 약 5영업 일 소요됩니다.

  5. 확인 및 제출

    확인 및 제출
    기업신용평가가 완료되면 완료 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기업신용평가 결과는 ‘평가등급확인’ > ‘등급서 조회 출력’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공공기관 제출용의 경우 결과에 동의 절차 이후에 평가 등급이 전송됩니다.
    기술신용평가 및 조달용 기술평가는 www.scitcb.co.kr에서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