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평가 구비서류 이제는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접수하세요
기업 신용 평가 발급 시 구비 서류 대부분이 간소화 되었습니다.
서류 한 번 준비하려고 하면 어떤 분들은 엄두도 못 내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하지만 그 동안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서류 제출에 대한 부분이 대폭 간소화 되었습니다.
변경 전에는 세무 대리를 통해서 회계 자료를 준비하는 번거로움이 많았고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사본 제출과 원본 제출을 병행하는 등
불필요한 업무 또한 감수해야만 했습니다.
번거롭고 불필요한 중복 업무를 거치면서 서로 피곤한 상황이 대립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모든 서류를 사본 및 원본 서류 우편 제출에 대한 번거로움 없이
간단한 인증 ( 홈택스 공인 인증 ) 절차로 온라인 제출로만 가능 해졌습니다.
기업 평가 발급에 필요한 구비 서류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아래 표를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기업평가 구비서류
| 변경 전 | 변경 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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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신용 정보 제공 활용 동의서 2. 사업자 등록증 3. 법인 등기부 등본 4. 최근 3년 간 재무제표 5. 최근 2년 간 부가 가치세 과세 증명원 6. 사업장 부동산 임대차 계약서 ( 또는 부동산 등기부 등본 ) 7. 최근 3년 간 소득 금액 증명원 ( 개인 사업자 ) 8. 최근 3년 간 종합 소득세 신고서 ( 개인 사업자 ) |
온라인 전송 및 파일 업로드 서류 신용 정보 제공 활용 동의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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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머지 서류는 온라인 전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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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된 서류는 팩스 또는 이메일을 통해서 사본 서류 접수 후 우편으로 원본 접수 모든 원본 재무제표는 세무사 직인 및 간인 또는 천공 필수 |
온라인 전송 시 생략 제출이 부득이하거나 결산 신고 후 국세청 전산 확인이 안되는 경우 우편으로 접수 또는 파일 업로드를 통해서 접수 가능 |

또 신용평가등급확인서 발급에 대한 업무를
최소화 시키고 불필요한 서류를 간결화 시켜서
앞으로는 좀 더 원활하게 접수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제는 시간에 쫓겨서 준비하실 필요 없이
간단한 절차로 서류 준비가 가능합니다.
단, 국세청에 등록되어 있는 인증서만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간단한 인증 절차를 통해서 국세청에 신고된 모든 자료를 제출 하실 수 있습니다.
때문에 조금만 신경 쓰시면 1시간도 안 되서
모든 신용 평가 서류 제출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제는 서류 준비 시간과 원본 도착에 대한 번거로움 없이
간단한 인증 절차로 그 번거로움이 해소됩니다.
참고로 온라인 전송은 홈택스 서버와 연동되므로
밤 9시 이후에는 전송이 안 될 수 있으므로
그 전에 전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온라인 전송이 안 되더라도 상황에 따라
서류를 파일로 접수가 가능하기에 PC가 능숙하지 못한 분들도
얼마든지 서류 제출이 가능합니다.
담당자와 상의해서 준비하시고
꼭 성공적인 입찰 성과를 거두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