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평가 구비서류 이제는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접수하세요

기업 신용 평가  발급 시 구비 서류 대부분이 간소화 되었습니다.

서류 한 번 준비하려고 하면 어떤 분들은 엄두도 못 내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하지만 그 동안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서류 제출에 대한 부분이 대폭 간소화 되었습니다.

변경 전에는 세무 대리를 통해서 회계 자료를 준비하는 번거로움이 많았고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사본 제출과  원본 제출을 병행하는 등

불필요한 업무 또한 감수해야만 했습니다.

번거롭고 불필요한 중복 업무를 거치면서 서로 피곤한 상황이 대립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모든 서류를 사본 및 원본 서류 우편 제출에 대한 번거로움 없이

간단한 인증 ( 홈택스 공인 인증 ) 절차로 온라인 제출로만 가능 해졌습니다.

기업 평가 발급에 필요한 구비 서류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아래 표를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기업평가 구비서류

변경 전 변경 후

1. 신용 정보 제공 활용 동의서

2. 사업자 등록증

3. 법인 등기부 등본

4. 최근 3년 간 재무제표

5. 최근 2년 간 부가 가치세 과세 증명원

6. 사업장 부동산 임대차 계약서 ( 또는 부동산 등기부 등본 )

7. 최근 3년 간 소득 금액 증명원 ( 개인 사업자 )

8. 최근 3년 간 종합 소득세 신고서 ( 개인 사업자 )

온라인 전송 및 파일 업로드 서류

신용 정보 제공 활용 동의서
상황에 따라 파일 업로드로도 가능

나머지 서류는 온라인 전송

  • 공동 인증서 인증으로만 제출
  • 개인 사업자의 경우 에는 사업자 인증서와 개인 인증서 모두 홈택스에 등록되어 있어야 온라인으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 필요 시 세무 대리를 통해서 온라인 전송도 가능합니다.

준비된 서류는 팩스 또는 이메일을 통해서 사본 서류

접수 후 우편으로 원본 접수

모든 원본 재무제표는 세무사 직인 및 간인 또는 천공 필수

온라인 전송 시 생략

제출이 부득이하거나 결산 신고 후 국세청 전산 확인이 안되는 경우 우편으로 접수 또는 파일 업로드를 통해서 접수 가능

 
 
기업평가 제출서류
 

또 신용평가등급확인서 발급에 대한 업무를

최소화 시키고 불필요한 서류를 간결화 시켜서

앞으로는 좀 더 원활하게 접수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제는 시간에 쫓겨서 준비하실 필요 없이

간단한 절차로 서류 준비가 가능합니다.

단, 국세청에 등록되어 있는 인증서만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간단한 인증 절차를 통해서 국세청에 신고된 모든 자료를 제출 하실 수 있습니다.

때문에 조금만 신경 쓰시면 1시간도 안 되서

모든 신용 평가 서류 제출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제는 서류 준비 시간과 원본 도착에 대한 번거로움 없이

간단한 인증 절차로 그 번거로움이 해소됩니다.

참고로 온라인 전송은 홈택스 서버와 연동되므로

밤 9시 이후에는 전송이 안 될 수 있으므로

그 전에 전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온라인 전송이 안 되더라도 상황에 따라

서류를 파일로 접수가 가능하기에 PC가 능숙하지 못한 분들도

얼마든지 서류 제출이 가능합니다.

담당자와 상의해서 준비하시고

꼭 성공적인 입찰 성과를 거두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