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신용평가절차

기업신용평가절차

기업신용평가절차 안내

1. 회원가입

첨부파일의 기업신용평가절차 메뉴얼을 참고 하시고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회원가입] 메뉴에서 가입절차에 따라서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2. 로그인

비민번호 분실 시
[비밀번호 찾기]에서 해당정보를 입력하시면 회원가입 시 기재한 이메일 주소 또는 등록된 전화번호로 비밀번호를 전송해 드립니다.

3. 온라인 신청

로그인 후 [신청하기] 화면에서 이용하실 서비스를 용도에 맞게 신청합니다.
온라인 신청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신청 시 주의사항
대표자변경, 기업형태전환 등 기업정보 변경은 신용평가의 중요한 요소이므로 신용평가등급서 수정 및 재발급을 요청하실 수 없습니다.

4. 수수료 납부

해당 수수료를 안내된 가상계좌번호로 입금합니다.
세금계산서는 입금한 다음날로 3일안에 메일로 발급되오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기업현황표 입력

기업현황표 자료입력은 기업신용평가 신청 후 [평강진행상황] > [온라인자료전송 확인] 화면에서 입력 가능하며, 입력 완료 후에는 반드시 전송을 하셔야 합니다. 자료전송이 완료된 이후에 평가가 진행되니 기업현황표 자료를 입력하여 전송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서류제출

모든 서류(구비서류)는 홈택스에 등록된 공동인증을 통해서 온라인으로 자료전송이 가능합니다.

7. 분석 및 평가

분석 및 평가는 온라인신청 ▶ 수수료입금 ▶ 기업현황표 자료입력 및 전송 ▶ 서류제출이 완료된 이후 진행되며 진행상황은 [진행상황조회]화면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평가소요기간은 상거래평가부 서류접수일로부터 일반서비스는 5영업일, 급행서비스는 3영업일, 급행+ 2영업일, 당일급행이 소요됩니다.(당일 급행서비스는 평가 서류 및 수수료가 14시 이전에 신청된 경우에만 당일 접수 가능합니다.)

8. 등급확인 및 제출

평가가 완료되면 신청 시 기재한 SMS문자 및 E-mail로 완료사항을 발송 해 드립니다.
신용평가등급은 [평가등급확인]-[등급결과조회]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유효기간 동안 등급서 또는 보고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등급전송(전자제출)

  • 공공기관제출용 기업신용평가
    조달청 등 공공기관에 등급전송이 추가로 필요한 경우 [등급확인] 화면에서 제출처를 직접 선택하여 전송하시면 즉시 전송됩니다.
  • 민간기업제출용 기업신용평가
    당사와 전자제출 협약이 되어있는 원청사를 선택하시는 경우 평가익일 자동 전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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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평가정보(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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