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신용평가등급확인서 발급에 필요한 신청 및 이용절차를 상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기업신용평가 신청 및 이용절차, 수수료 입금, 서류 제출 등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전문 상담사를 통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회원가입 & 로그인

회원가입 & 로그인

  • 저희 서울평가정보 신규 고객께서는 회원 가입 후 기업신용평가 신청 절차 안내에 따라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
  • 기존 고객께서는 로그인 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로그인 비밀번호가 확인되지 않거나 장기 미 이용 고객으로 확인되시는 경우 고객 지원팀을 통해서 비밀번호를 확인 하시고 회원 정보 수정 이후 이용 바랍니다.

 

서비스 신청 & 수수료 입금

서비스 신청 & 수수료 입금

  • 평가 신청하기를 통해 원하시는 서비스 선택 후 진행합니다.
  • 신청 완료 후 안내된 가상 계좌번호로 해당 기업신용평가 수수료를 입금합니다.
  • 입금 시 입금자명은 반드시 업체명 (상호명)으로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명으로 입금하시는 경우 확인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확인 바랍니다.
  • 세금계산서는 입금 후 3일 이내 이메일을 통해서 전자 세금계산서로 발행되므로 참고 바랍니다.

 

온라인 자료 전송 또는 우편 서류 제출

온라인 자료 전송 또는 우편 서류 제출

  • 기업신용평가 제출 서류는 홈택스 온라인 자료 전송과 온라인 동의를 통해서 제출합니다.
  • 기업현황표를 작성 후 전송합니다.
  • 보완 서류 및 기타 증빙 서류는 파일 업로드를 통해 전송합니다.
  • ESG평가 / 안전 보건 평가는 평가 설문 작성 및 홈택스 온라인 자료 전송과 증빙 서류 파일 업로드를 통해 서류를 제출합니다.

 

분석 및 평가분석 및 평가

 

확인 및 제출

확인 및 제출

  • 기업신용평가가 완료되면 완료 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 기업신용평가 결과는 ‘평가등급확인’ > ‘등급서 조회 출력’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공공기관 제출용의 경우 결과에 동의 절차 이후에 평가 등급이 전송됩니다.
  • 기술신용평가 및 조달용 기술평가는 www.scitcb.co.kr에서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