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신용평가절차 안내

 

1. 회원가입

§ 첨부파일의 기업신용평가절차 메뉴얼을 참고 하시고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회원가입] 메뉴에서 가입절차에 따라서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2. 로그인

§ 비민번호 분실 시

[비밀번호 찾기]에서 해당정보를 입력하시면 회원가입 시 기재한 이메일 주소 또는 등록된 전화번호로 비밀번호를 전송해 드립니다.

 

3. 온라인 신청

§ 로그인 후 [신청하기] 화면에서 이용하실 서비스를 용도에 맞게 신청합니다.

온라인 신청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신청 시 주의사항

대표자변경, 기업형태전환 등 기업정보 변경은 신용평가의 중요한 요소이므로 신용평가등급서 수정 및 재발급을 요청하실 수 없습니다.

 

4. 수수료 납부

§ 해당 수수료를 안내된 가상계좌번호로 입금합니다.

세금계산서는 입금한 다음날로 3일안에 메일로 발급되오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기업현황표 입력

§ 기업현황표 자료입력은 기업신용평가 신청 후 [평강진행상황] > [온라인자료전송 확인] 화면에서 입력 가능하며, 입력 완료 후에는 반드시 전송을 하셔야 합니다. 자료전송이 완료된 이후에 평가가 진행되니 기업현황표 자료를 입력하여 전송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서류제출

§ 모든 서류는 홈택스에 등록된 공동인증을 통해서 온라인으로 자료전송이 가능합니다.

 

7. 분석 및 평가

§ 분석 및 평가는 온라인신청 ▶ 수수료입금 ▶ 기업현황표 자료입력 및 전송 ▶ 서류제출이 완료된 이후 진행되며 진행상황은 [진행상황조회]화면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평가소요기간은 상거래평가부 서류접수일로부터 일반서비스는 5영업일, 급행서비스는 3영업일, 급행+ 2영업일, 당일급행이 소요됩니다.(당일 급행서비스는 평가 서류 및 수수료가 14시 이전에 신청된 경우에만 당일 접수 가능합니다.)

 

8. 등급확인 및 제출

§ 평가가 완료되면 신청 시 기재한 SMS문자 및 E-mail로 완료사항을 발송 해 드립니다.

신용평가등급은 [평가등급확인]-[등급결과조회]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유효기간 동안 등급서 또는 보고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등급전송(전자제출)

– 공공기관제출용 기업신용평가

조달청 등 공공기관에 등급전송이 추가로 필요한 경우 [등급확인] 화면에서 제출처를 직접 선택하여 전송하시면 즉시 전송됩니다.

– 민간기업제출용 기업신용평가

당사와 전자제출 협약이 되어있는 원청사를 선택하시는 경우 평가익일 자동 전송됩니다.

 

기업신용평가 수수료 및 서류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