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신용평가절차 안내
1. 회원가입
§ 첨부파일의 기업신용평가절차 메뉴얼을 참고 하시고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2. 로그인 § 아이디, 비민번호 분실 시 [아이디/비밀번호 찾기]에서 해당정보를 입력하시면 회원가입 시 기재한 이메일 주소로 아이디/비밀번호를 전송해 드립니다. 3. 온라인 신청 § 로그인 후 [신청하기] 화면에서 이용하실 서비스를 용도에 맞게 신청합니다. 온라인 신청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신청 시 주의사항 대표자변경, 기업형태전환 등 기업정보 변경은 신용평가의 중요한 요소이므로 신용평가등급서 수정 및 재발급을 요청하실 수 없습니다. 4. 수수료 납부 § 해당 수수료를 안내된 계좌번호로 입금합니다. 입금 시 입금자명은 반드시 업체명(상호명)으로 기재하셔야 합니다. 개인명으로 입금하시는 경우 확인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세금계산서는 입금한 다음날로 발급되오니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5. 기업현황자료 입력 § 기업현황표 자료입력은 기업신용평가 신청 후 [진행상황조회]화면에서 입력 가능하며, 입력 완료 후에는 반드시 전송을 하셔야 합니다. 자료전송이 완료된 이후에 평가가 진행되니 기업현황표 자료를 입력하여 전송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서류제출 § 해당서류를 준비하여 온리인 및 우편으로 제출합니다. 우편접수처 121-828 서울시 마포구 토정로 144 (상수동, 건양사빌딩) 3층 이승규 과장 앞 7. 분석 및 평가 § 분석 및 평가는 온라인신청 ▶ 수수료입금 ▶ 기업현황표 자료입력 및 전송 ▶ 서류제출이 완료된 이후 진행되며 진행상황은 [진행상황조회]화면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평가소요기간은 상거래평가부 서류접수일로부터 일반서비스는 6영업일, 급행서비스는 3영업일이 소요됩니다.(급행서비스 평가 서류는 상거래평가부에 16시 이전에 도착분만 당일 접수 가능함) 단, 추가서류 보완 또는 심도 있는 심의가 필요한 경우는 상기 소요기간이 초과될 수 있습니다. 8. 등급확인 및 제출 § 평가가 완료되면 신청 시 기재한 SMS문자 및 E-mail로 완료사항을 발송 해 드립니다. 신용평가등급은 [등급확인]-[확인 및 제출]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유효기간 동안 등급서 또는 보고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등급전송(전자제출) – 공공기관제출용 기업신용평가 조달청 등 공공기관에 등급전송이 필요한 경우 [등급확인] 화면에서 제출처를 직접 선택하여 전송하시면 즉시 전송됩니다. – 민간기업제출용 기업신용평가 당사와 전자제출 협약이 되어있는 원청사를 선택하시는 경우 평가익일 자동 전송됩니다.